서울시가 기후동행카드를 출시한데 이어 자전거 이용 서비스인 따릉이 이용 활성화를 위해 토스앱과 연동한다고 합니다. 서울에 살고 있으면 IT생활과 멀어 질래야 멀어지기 힘들것 같네요. 저도 토스 사용 안하는데 설치를 하게 되니깐 말이죠. 오늘은 토스 따릉이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따릉이 이용방법, 꿀팁 알아보기
서울시에서는 공공자전거 따릉이 이용 활성화와 시민들이 대중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민간금융사인 토스증권과 연계를 하였다고 발표 하였습니다[출처 : 이데일리 신문].
아무래도 토스증권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니 접근성이 좋을거 같은데요. 아래 이용방법을 확인하시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따릉이 이용방법
먼저 토스 앱을 안드로이드 버전이나, 아이폰 버전으로 설치 하셔야 합니다. 아래 토스 앱 설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토스 이용자라면, 별도로 앱을 설치 하지 않아도 되며, 토스페이로 결제방식만 설정해 놓으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 설치 후 전체메뉴 → 따릉이타기로 순차적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따릉이 타기를 클릭하시기 위해서는 아래로 스크롤을 좀 많이 내리셔야 합니다.
서울시와 토스는 따릉이 성수기인 3월 전까지는 시범 서비스 기간으로 운영하며,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불편사항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편리한 따릉이 이용방법과 꿀팁에 대해서 알아 보셨는데요. 아직 기후동행카드를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포스팅을 통해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